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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 언리얼엔진 ]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화면에 글자 띄우기

by CODESIGN 2024. 6. 4.

최종 목표


게임 실행 시 아래의 이미지처럼 화면에 Power 뜨게 하기

 

 

방법


1.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하기

 

 

2. Content Browser 안에 Blueprint Class 선택

 

3. Actor 선택

 

4. Blueprint를 PowerFunction으로 이름 변경

Blueprint를 더블클릭해서 열기

 

 

5. My Blueprint 안에 FUNCTIONS 옆 '+' 클릭하기

CalculatePower로 이름 변경 

이름 변경 시 아래 이미지처럼 보라색으로 노드에도 이름이 변경되어 있다.

 

6. CalculatePower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Details 메뉴가 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입력하면 Return Value노드도 만들어진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만들 예정이다.

 

Inputs, Outputs는 아래 이미지 처럼 '+'를 눌러  값을 추가해 주면 된다.

 

7. 곱하기와, 더하기 노드도 추가해 주자.

Blueprint 빈 공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검색 시 아래와 같이 보인다.

 

 

8. 완성 후 Compile을 누르고 초록색 체크가 뜬다면 잘 컴파일되었다는 표시다.

저장 후 Calculate Power 페이지에서 Event Graph 페이지로 이동한다.

 

 

 

9. 왼쪽에 보면 위에서 만든 CalculatePower함수가 있다. 

끌어다가 Blueprint에 놓고 'Event BeginPlay'와 연결해 준다.

 

 

10. 아래이미지처럼 Calculate Power에서 끌어다 놓고 Print String 노드를 생성해 준다.

 

11. 위와 같이 이번에는 Append 노드를  생성해 준다.

 

12. 나머지는 아래 이미지처럼 연결해 주고 값을 맞게 입력해 준다.

모두 입력 후 컴파일 후 저장해 준다.

 

13. 만든 Blueprint를 화면에 끌어다 놓는다.

 

14. 게임 실행 시 화면 왼쪽 상단에 아래와 같이 Power: 46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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