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rdpersonGameMode에 총을 들고 있는 캐릭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언리얼엔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스타터 팩을 설치해 적용해 보았다.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애니메이션 스타터 팩이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다.
라이브러리로 이동해서 원하는 프로젝트에 추가해 준다.
애니메이션 스타터 팩을 추가한 프로젝트 실행한다.
Content Browser에서 AnimStarterPack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Ue4ASP_Character을 사용할 예정이다.
World Settings에서 GameMode Override에서 BP_ThirdPersonGameMode를 선택해 준다.
화면에서 World Setting가 보이지 않는다면 Window > World Settings를 선택한다. (아래 이미지 참고)
Selected GameMode > Default Pawn Class > Ue4ASP_Character을 선택한다.
아래 파란색 부분을 더블클릭한다.
캐릭터의 블로 프린트가 열린다. 컴파일 부분에 보면 컴파일이 잘 되지 않았다.
Compile Results부분들을 해결해야 컴파일이 제대로 된다.
경고 사항들이다.
첫 번째 거만 Action이고 나머지는 Axis에 포함되어 있는 경고이다.
InputAction Event references unknown Action 'Crouch' for InputAction Crouch
Input Axis Event references unknown Axis 'MoveForward' for InputAxis MoveForward
Input Axis Event references unknown Axis 'LookUp' for InputAxis LookUp
Input Axis Event references unknown Axis 'Turn' for InputAxis Turn
Input Axis Event references unknown Axis 'MoveRight' for InputAxis MoveRight
위 경고를 해결하기 위해 Edit > Project Settings로 이동한다.
새로 뜬 창에서 Engine > Input으로 이동한다.
아래 이미지처럼 수정해 준다.
위 사항들 변경 완료 후 컴파일을 누르면 컴파일 성공이라는 문구가 뜬다.
실행해도 움직이지 않던 캐릭터가 이제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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