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목표
나이아가라 물색깔 바꾸기
1. Content Browser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뒤 Niagara System을 선택한다.
2. New system from a template or behavior example을 선택한다.
3. 생성한 나이아가라를 더블 클릭한 후 Grid3D_FLIP_FluidControl_Emitter 리스트 중에 아래에 Mesh Renderer을 선택한다.
Override Materials안에 M_WaterSDF_Inst 아래 파일과 돋보기가 붙어있는 아이콘을 누른다.
( M_WaterSDF_Inst파일의 위치를 찾아준다.)
4. Content Browser 화면으로 오면 원본 파일의 위치로 이동해있다.
M_WaterSDF_Inst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복사(Duplicate) 한 후 원하는 이름으로 적어준다.
Material Instance인 이 아이는 물의 색깔을 표현하는데 쓰일 예정이라 나는 WaterColor이라고 끝에 붙여줬다.
5. 생성한 WaterColor을 Content파일로 끌어다 놓고 Move Here로 이동시킨다.
6. WaterColor을 더블클릭해 Details창에서 General -> Parent를 선택한다.
앞서 #4,5와 같이 M_WaterSDF를 Content폴더에 생성해 준다.
7. 생성한 파일들로 바꿔준다.
원본 파일은 변경시키지 않는 게 좋기 때문에 사용될 Material들을 복사해서 사용한다.
8. 생성한 파일들로 바꿔준다.
9. 원하는 색깔을 선택한 뒤 OK를 클릭한다.
이때 선택한 색깔이 아닌 휠안의 반대 색깔이 적용된다.
빛의 흡수로 인해 색깔이 다르게 나타난다. Absorbtion수치와 휠의 색깔을 조정해 원하는 색깔로 맞춰가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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