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

[ 언리얼엔진5 ] 무너짐 효과 고정 및 지연시키는 방법

by CODESIGN 2023. 9. 26.

최종 목적


저수지의 벽이 일정시간 뒤에 무너지게 만들기입니다.

 

 

 

1. 새로운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2. Actor을 선택해 준다.

 

3. 생성된 블루프린트를 더블 클릭한 후 원하는 메쉬를 블루프린트에 끌어다 놓는다.

컴파일과 저장을 해준 뒤 BP_Block을 끌어다가 원하는 위치에 놓는다.

 

4. Content Browser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블루프린트를 선택한 뒤에 FS_AnchorField_Generic을 선택해 준다.

벽을 고정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

 

5. Content Browser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블루프린트를 선택한 뒤에 FS_MasterField를 선택한다.

벽이 무너질 시간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해준다.

 

다음과 같이 놓아주었다. 아직까지는 시뮬레이션을 돌리면 바로 무너진다.

....

 

6. Details에서 Debug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chaos에 대한 정보가 뜬다.

 

7. Fracture을 적용한 벽을 선택한 뒤 Details에서 Initialization Fields의 +를 눌러 새로 추가한다.

BP_Master와 Anchor들을 모두 추가해 준다.

 

8. BP_Master을 선택한 뒤, 지연할 시간을 설정해 준다.

 

5초 뒤에 무너지게 성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