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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 언리얼엔진5 ] 사물이 부서지는 효과 언리얼에서 구현하는 방법

by CODESIGN 2023. 9. 21.

 

현재 상태에서 물을 맞으면 건물들이 무너지는 효과를 표현해볼려고 한다.

 

Selection모드에서 Fracture 모드로 전환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된다.

 

 

이때 Fracture을 클릭하면 레벨(Level)이 생성되며 몇개의 조각으로 나눠지는지 표시된다. 

Fracture을 클릭 할 수록 더많은 레벨이 생성되며 고로 더 많은 조각들로 부서진다.

 

원하는 만큼의 조각 수만큼 생성한 뒤 다시 Fracture모드에서 Selection모드로 전환한다.

 

아래와같이 이제 흰색 바탕이 아닌 노란색으로 표신된다. 만약 표면을 원래 상태로 돌리고 싶다면 돌리고 싶은 사물을 선택 한뒤, Details탭에서 bone을 검색한뒤 'Show Bone Colors'를 끄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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