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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 언리얼엔진5 ] 물 표면 생성하기 및 물결 생성

by CODESIGN 2023. 9. 4.

물 표면 생성

1. Landscape Mode에서 Paint 선택 으로 지형을 만들어준 뒤, '+'를 눌러 'Water Body Custom'을 선택한다.

다음과 같이 물 표면이 생성된다.

만든 지형에 맞게 옮겨주면 완성!

 

 

물결 생성

1. WaterBodyCustom 선택 후 'wave'로 이동

기본 세팅은 None으로 되어있다.

아래중에서 Water Waves Asset Reference 선택.

 

2. 파일 보기함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Water-> Water Waves를 선택한다.

생성된 Wave를 더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미리보기 화면히 뜬다.

3. 오른쪽 수치는 기본 세팅 수치이다.

오른쪽 수치들을 변화시켜 물 표변에 웨이브를 생성했다. 저장을 해준다.

 

4.아래의 파일을 오른쪽 Water Waves Asset에 끌어다가 놓아준다.

다음과 같이 Wave가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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