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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 board는 n * n 배열입니다.
- 1 ≤ n ≤ 100
-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입출력 예
board | result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나의 풀이
answer에 총 땅의 개수를 설정해준 뒤 안전지대가 아님을 확인할 때마다 -1씩 빼주었습니다.
처음에 board를 차례로 돌면서 1(폭탄)을 발견했을 경우 1의 주변인 8방향을 다 확인해 주면서 0일 경우 안전지대가 아닌게 됨으로 answer에서 -1을 해주었고 *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1이 연속으로 있을 경우 이미 안전지대로 속하지 않은 땅을 또 -1을 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주석으로 추가해 두었습니다.
function solution(board) {
var answer = board.length * board.length; // 안전지대의 총개수이다
let dx = [-1,-1,-1,0,+1,+1,+1,0];
let dy = [-1,0,+1,+1,+1,0,-1,-1];
for (let i = 0; i < board.length; i++) {
for (let j = 0; j < board.length; j++) {
if (board[i][j] == 1) { // 폭탄을 발결한다면
answer--; // 안전지대에서 1을 빼주고
for (let direction = 0; direction < 8; direction++) { // 8방향을 확인한다
let nx = i + dx[direction];
let ny = j + dy[direction];
if (nx >= 0 && ny >= 0 && nx < board.length && ny < board.length) { // board의 범위를 넘어가는지 확인한다
if (board[nx][ny] == 0) { // 1의 주변이 0이라면
answer--; // 안전지대를 1 빼준다
board[nx][ny] = "*"; // 안전지대가 아닌곳을 *로 표시해주었다
}
}
}
}
}
}
return answ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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