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하는 'Utilizing Python for Editor Scripting in Unreal Engine'을 따라 만들어 보려 한다.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한다.
튜토리얼을 따라하기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파일을 다운받아야한다.
https://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advanced-skill-sets-for-environment-art
다운이 완료된 후 런처에서 열기를 선택한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제일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한다.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s/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입력한 후 저장한다.
파일 형식은 Python file로 저장한다.
Edit > Plugins를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세 개를 체크해 준다. 다시 시작하기 버튼이 하단에 뜨면 눌러준다.
다음으로는 파이썬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줘야 한다. Edit > Project Settings를 선택한다.
'Additional Paths'에서 +를 눌러 'python'폴더를 생성 후 선택한다.
명령어 창에 'import 파일명 as TS'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Hello World'가 출력된다.
'import 파일명 as TS' 명령어를 한번 더 실행할 경우 앞전과 같이 출력이 되지 않는다. 언리얼엔진은 이미 파이썬 파일을 가져왔다고 인식하기 때문이다.
명령어입력 창에 'from importlib import reload'를 입력한다.
그리고 reload(TS)를 하면 'Hello World'가 다시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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