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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 언리얼엔진5 ] 언리얼엔진 튜터리얼 - Utilizing Python for Editor Scripting in Unreal Engine (1)

by CODESIGN 2023. 9. 14.

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하는 'Utilizing Python for Editor Scripting in Unreal Engine'을 따라 만들어 보려 한다.

 

Utilizing Python for Editor Scripting in Unreal Engine | Course

Gain an in-depth understanding of how to build simple, powerful tools with Python to optimize performance and production. Together, we will install our ...

dev.epicgames.com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한다.

 

튜토리얼을 따라하기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파일을 다운받아야한다.

https://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advanced-skill-sets-for-environment-art

 

Advanced Skill Sets for Environment Art, 카테고리 UE 온라인 러닝 - UE 마켓플레이스

언리얼 온라인 러닝에서 이 강좌의 프로젝트 정보를 확인하려면 설명 섹션을 참고하세요.

www.unrealengine.com

 

다운이 완료된 후 런처에서 열기를 선택한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제일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한다.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s/

 

Downloads | Notepad++

 

notepad-plus-plus.org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입력한 후 저장한다.

 

파일 형식은 Python file로 저장한다.

 

Edit > Plugins를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세 개를 체크해 준다. 다시 시작하기 버튼이 하단에 뜨면 눌러준다.

 

다음으로는 파이썬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줘야 한다. Edit > Project Settings를 선택한다. 

'Additional Paths'에서 +를 눌러 'python'폴더를 생성 후 선택한다. 

 

명령어 창에 'import 파일명 as TS'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Hello World'가 출력된다.

 

 'import 파일명 as TS' 명령어를 한번 더 실행할 경우 앞전과 같이 출력이 되지 않는다. 언리얼엔진은 이미 파이썬 파일을 가져왔다고 인식하기 때문이다.

 

명령어입력 창에 'from importlib import reload'를 입력한다.

그리고 reload(TS)를 하면  'Hello World'가 다시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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